모기 물기전에 모기퇴치 스프레이 직접 만들기~

반응형

모기가 나타났다.
몇년 동안 천연 모기퇴치제를 직접 만들어 파시는 분에게 구매해서 사용했는데 직접 만들어 볼까 생각만 하다가 발견한 천연 모기 퇴치 스프레이 키트.내 마음을 꼭 알고 만든 키트인 것 같아 너무 좋다.효과가 좋아야겠지만.

100ml 5병을 만들 수 있는 용량이다. 한 해 여름을 보내기에 충분한 양 인 것 같다.
베이스 500ml, 100ml 공병 5개, 천연 오일 10ml 3개가 들어 있었다. 오일 주는 양이 제일 많은 곳에서 구매를 했다.

만드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하여 설명하기 부끄러울 정도이다. 베이스에 오일 3병을 넣고 흔들어서 100ml 병에 넣으면 끝~~

유칼립투스, 라벤더,시트로넬라 천연에센셜 오일이다.
다른 판매처에서 오일을 섞어서 20ml주는 곳도 있으니 검색할 때 상세 페이지를 잘 보고 구매해야겠다.

우선 유칼립투스오일은 살균,살충작용에 효과가 있어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사용되었다.
둘째, 시트로넬라 오일은 살균, 살충은 물론 신경피로를 진정시키고 활력 증진효과도 있다.
마지막 라벤더 오일은 진정효과를 비롯해 가려움, 멍, 염증, 불면, 벌레 물린데까지 거의 만병통치 오일이다.
세 가지 오일 모두 모기나 벌레가 싫어하는 향을 지니고 있다.

제일 마음에 안드는 스.티.커.
너무 마음에 들지 않는다.좀 더 귀욤귀욤 이쁜 스티커면 좋으련만. 구매 후기에 스티커를 직접 만들어 붙이는 분도 있었다.

2020.8.1 만든 날짜를 적고 붙였다.
세 가지 향이 섞여서 그리 향기롭지는 않지만 모기가 물지 않는다면이야 참을 수 있다. 완제품으로 구매한 것과 향은 거의 차이가 없는 것 같다.

아직 실전(야외)에서 사용전이지만 천연성분이라
아이들에게 뿌려도 안심이 될 것 같다.
5병 만드는 가격이 14000원대니까 한병에 3000원 정도로 가격도 적당하다. 같은 제품을 16900원 판매하는데 검색의 결과로 저렴하게 구매했다.(인터공원에서)

올 여름 모기에게 한 번 이라도 덜 물리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든 천연 모기퇴치제, 천연 모기기피제 만들기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