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보리차 산들농산 유기농볶은 통보리

반응형


유기농볶은 통보리


청오국산 유기농발아 보리차를 몇 년 동안 끓여 먹었습니다.

홈*러스에서 1+1으로 행사를 하기도 하고 20%씩 할인 행사를 자주 해서 좋은 보리차이지만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행사할 때면 넉넉히 쟁여두고 다음 행사때까지 끓여 먹었어요. 어느 순간 홈*러스에서 청오보리차가 자취를 감추고 언제 입고 될 지 알수도 없다고 합니다.

인터넷에 판매는 되지만 제가 구매하던 가격의 30%정도 비싸니까 다른 걸로 바꿔보고 싶은 맘에 고른 보리차입니다.

산들농산 유기농볶은 통보리





산들농산에서 나온 국내산유기농 볶은통보리입니다. 인터넷에 파는 보리차 중 아주 저렴한 보리차도 많지만 매일 마시는 물이고, 푹 끓이면 볶은 보리의 성분이 물에 녹아 나올텐데 너무 저렴이는 손이 가지 않드라구요.

유기농볶은 통보리



유기농 인증 믿을 게 못된다고 하는데 가격차이가 많지 않기에 믿고 구매해 봅니다.

<제발 먹는 것에 대한 인증은 확실하게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대한민국이면 좋겠어요.
믿고 돈 더 주고 사먹는 국민만 바보인가요?>

유기농볶은 통보리

유기농볶은 통보리



청오보리차와 산들농산 보리차의 보리의 생긴 모량과 색깔이 너무 다릅니다. 산들농산 보리차가 너무 볶은 것인지 청오보리차가 덜 볶은 것인지 어느 것이 적당한지 알 수가 없네요. 



유기농볶은 통보리

유기농볶은 통보리



끓인 물의 색깔도 엄청나게 다르네요.
같은 보리의 양을 넣고 거의 같은 시간을 끓였는데 보리알곡 자체가 진하니 끓인 물도 확실히 진합니다.

유기농볶은 통보리



식힌 후 물병에 넣으니 물이 더 진한 색을 띱니다. 청오보리차에 비해 구수한 맛도 진하지만
탄맛도 많이 나는 것 같아요.
다음 부터는 보리의 양을 줄여서 끓이면 적당한 구수함을 맛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보리차의 효능

~ 오장을 보호하고 기를 내린다(본초강목)

~ 식욕부진, 위장의 허약증세완화,
피부를 윤택하게 한다 (동의보감)

~ 식체, 소화불량을 완화한다.

~ 변비, 소화촉진을 돕는다.

~ 중금속을 중화해 줍니다.
수돗물에 보리를 넣고 끓이면 물속에 포함된 중금속을 중화작용을 한다합니다.
보리가 타며 생긴 탄소는 중금속을 흡수하니 한 번 사용한 보리차는 두 번 끓이면 좋지 않겠죠.

의약품이 아니지만 정말 여러가지 효능이 옛날부터 알려진 듯 합니다.

보리차 한잔을 마신다고 정말 이런 엄청난 효과를 기대하고 물을 마시지는 않지만 적어도 몸에 해롭지는 않다는 믿음이 생기네요.

이렇게 효능이 많은 보리차,
많이 마셔도 부작용 없는 건강차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