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어린이회관 주말나들이 하기 좋아요.

반응형

대구에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를 다니면
몇 번 쯤은 다녀오는 어린이회관입니다.

1983년에 개관을 하여 33년이나 되다보니
시설이나 체험이 지금과는 동떨어져서
몇 번 다녀온 아이들은 어린이회관이라면 절대 가고 싶지 않아하는 곳이지요.

하지만 이번에 다녀오고 생각이 바뀌었답니다.



어린이회관입구입니다.
오른쪽으로 과학교육원과 대구과학고등학교가 있어요.​



입구에서 제일 먼저 만나는 것이 기차입니다.
은근 인기가 있어 아이들이 많을 땐 줄을 길게 서야 탈 수 있어요.



터널까지 있어 어린 아이일수록 스릴(^^)도
느낄 수 있답니다.



엄마도, 아빠도, 아이들도 모두 100원을 넣고 타요. 아이들은 스스로 돈 넣는 재미도 있어요.
운행하시는 분이 검사하지는 않아요.



기차 바로 옆에 있는 회전열차.
우리집 초등 저학년 아이들은 이건 쫌 탈만 하다고 하네요.
어릴 땐 신기하고 재미있었는데 지금은
너무 시시하다고 ㅎㅎ

단체로 견학오면 맘대로 타지 못했다는
놀이기구 거금 1000원치 탔답니다 :D



13년 째 어린이회관의 최고 인기 놀이시설임에 틀림 없지요.



본관인 꿈누리관입니다.
꿈누리관 왼쪽에 공연이나 여러 대회를 하는
꾀꼬리극장과 어린이 교통랜드가 있어요.



꾀꼬리극장 지하에 있는 어린이놀이방.
6세까지만 출입이 가능해 너무 아쉬워하네요.
안전지킴이가 초등학생들은 절대 들어오지 못하게 한답니다.

요즘 실내 점핑방, 실내놀이터 시설이고
어린아이들은 부모가 동행해 안쪽 의자에 앉아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지금부터 예전에 없던, 새롭게 바뀐 체험 부스들 입니다. 아이들이 많지 않아 조금만 기다려도
순서가 되어 너무 잼나게 놀고 체험했어요.



~카드뒤집기
5단계로 뒤집어진 카드 중 같은 카드 찾기.



~고무줄 구성놀이
고무줄로 여러가지 도형, 모양만들어 보기.
(제발 고무줄 가져가지 말라는데 남아 있는 고무줄은 몇 개 없었어요ㅜ)



~틀린그림찾기
같이 찾으면서 더 재미있어 한 틀린 그림 찾기. 




~터치센서체험
주어진 시간에 불이 들어오는 버튼 누르기.
두더지 잡기와 비슷하죠.



~자전거타고 칼로리 소모 확인하기
은근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체험이예요.



~유아오락실
100원으로 정말 여러가지 동물, 자동차 모형을 타보는 유아오락실.
이것 또한 초등학생 출입금지라
초등학생인 우리집 아이들 너무 섭섭해 하네요.



~박제전시실
예전엔 어딜가나 박제된 동물들이 많았는데
요즘은 보기 드문것 같아요.
잘 볼 수 없어서 인지 신기해 하네요.

이외에도 여러가지 볼거리와 체험이 있어요.



30년 전에 지어진 건물이지만 회전식으로 가파르지 않고 안전하게 잘 만들어진 복도입니다.





꿈누리관 앞마당 평상에서 점심이나 간식을
먹는 가족도 많고 차가 안다니니 아이들 뛰어 놀기 너무 좋아요. 넘어지지만 않는다면..



나무가 많다보니 산모기가 많아
30분 앉아 있는 동안 4마리나 잡았어요.
아들은 물려서 하루가 지났지만 아직 간지럽다고 하네요. 모기 기피제를 뿌리든지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살펴 주어야겠네요.



꿈누리관에서 왼쪽으로 올라가면 어린이교통랜드가 있어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단체로 견학을 많이 오는 곳인데 교통안전에 관해 여러가지 체험도 하고 퀴즈도 풀수 있네요.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게
많이 바꾸어 놓으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몇 시간을 신나게 놀았어요.
세금이 이렇게 쓰이니 너무 좋습니다.

나무가 많고 잘 가꾸어져 있어 산림욕하며
산책하기 좋고,비싼 놀이공원에 비할수는
없지만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기에는 좋은
대구어린이회관입니다.



어린이회관 들어가기 전 오른쪽 인도에 있는
분수입니다. 자라면서 지금처럼 서로에게
마음의 힘이 되어 주면 좋겠습니다. 


2016/06/02 - [맛집] - [대구/상인동맛집] 신재균의 진짜순대 맛보다!

2016/06/12 - [맛집] - 팔공산 맛집-조가네갑오징어

2016/06/16 - [맛집] - 대구월성동 샤브별곡 다녀왔습니다.

2016/06/20 - [맛집] - 대구맛집 방천뒷고기

2016/07/16 - [맛집] - 대구족발 맛집 - 대봉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