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체질 개선] 비염의 원인을 찾아서~

반응형



더위가 지나고 가을 바람이 너무 반갑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낮아진 기온 변화로
아침 저녁 콧물,제채기,코막힘으로
너무 힘들어하는 딸을 보니 그냥 땀 흘려도
여름이 그리울 정도입니다.

동네 이비인후과병원의 30초 진료에 넌더리가 나서 한약을 먹일까? 큰 병원에가서 검사를 해볼까? 심각하게 고민하다가 환자에게 설명을 자세히 해 준다는 이비인후과를 소개 받아 찾아갔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코때문에 너무 괴로워하는 딸을
학교에 보내고 하루종일 마음이 불편했거든요.

비염때문에 충농증이 시작되었는지 알기위해
코 사진을 먼저 찍었어요.

원인을 알아야 제대로 치료를 하고 앞으로도 조심할 수 있을 것 같아 알레르기 검사를 했습니다.

알레르기 체질 개선



사인펜으로 동그라미를 그립니다. 24개 입니다.

알레르기 체질 개선



노란색 윗줄부터 병아리 눈물만큼 콕 찍습니다.
갈색 동그라미안에.

알레르기 체질 개선



미세한 침으로 피부에 반응이 나타나도록 자극을 줍니다. 아주 조금 따끔한지 많이 아프다고 하지는 않네요. 

아래줄에 24개의 동그라미를 더 그리고 같은 작업을 반복합니다.

윗줄은 벌써 반응이 나타나기 시작하네요.

알레르기 체질 개선



마지막 줄은 동그라미도 하지 않고
시약을 찍었어요.







총 53개의 항목에 대해 반응을 살핍니다
15분 정도 있으면 결과를 볼수 있네요.

알레르기 체질 개선



반응이 있는 시약에는 모기에 물린듯 부어 올랐어요.

알레르기 체질 개선 알레르기 체질 개선


​반응이 있는 항목에 체크를 해 주시네요. 


나무종류와 개와 고양이에 반응이 제일 심합니다. 평소 도시에 사는 우리 주변에 많이 볼수 없는 나무인것 같은데 반응이 심하니. ㅜㅜ

원인을 알았지만 해결할 방법은 없어 씁쓸합니다. 알레르기 예방약과 코스프레이를 처방받았어요. 크면 나아질것 이라는 희망적인 말도.

내일 아침 당장 아이는 또 코와의 한판 전쟁을 치르고 학교에 갈것입니다.

딸의 눈에 다크써클이 끼인것도 비염때문이란 이야기를 들었네요. 비염이 더 심해지면 더 진하게 내려온다고 ㅠ

뭔가 해결책이 확실히 있지는 않지만
이유를 알고 나니 속은 후련합니다.

아들이 달걀 알레르기가 심했지만
달걀을 먹고 서서히 알레르기 체질 개선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어질 비염과의 씨름에서
딸도 잘 이겨나가리라 믿고 싶습니다.

ps.
막연히 감기라고 코감기약을 먹일 것이 아니라
비염증세가 있으면 그냥 방치하면 코막힘, 충농증이 되어 도 힘들수 있으니
아이들은 제대로 된 검사를 해 보는것도 좋겠습니다. 


2016/10/06 - [생활속리뷰] - 순간접착제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2016/10/02 - [생활속리뷰] - 쓰기는 편한 키친아트 라팔 스텐물병 1.3L

2016/10/01 - [생활속리뷰] - 목욕후 개운함 무궁화때비누

2016/09/30 - [푸하맘쿡] - 감기예방에 좋은 구운귤

2016/09/30 - [푸하맘쿡] - 초간단 어묵요리 어묵전

2016/09/23 - [푸하맘쿡] - 가을, 겨울철 아이들 영양간식 구운 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