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타 샌디선풍기 청소방법

반응형


오늘은 일찍 퇴근한 남편에게 하나의 임무를 맡겨봅니다. 여름이 다가오니 남편방 선풍기 청소를 본인 스스로 하게끔 일을 시켰는데 생각보다 끙끙거리며 한참을 멍하니 보고만 있길래 몇가지 팁들을 설명후 아차!! 모리타 샌디 선풍기 사용자들도 모르시는 분들이 있겠다 생각하여 포스팅 해 볼까 합니다.

알고보면 단순하지만 누군가에겐 엄청난 도움의 글이 되는걸 알기에 시작합니다.






이글은 모리타 샌디 선풍기 청소방법입니다. 


① 먼저 앞 커버를 오픈합니다.

이 부분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시는 나사만 풀어주시면 Open 가능할거라는 생각은 버리시길...

잠깐 도움을 얻고자 검색을 해보니 작은 드라이버로 아래의 사진처럼 들어 올리면 된다고 합니다. ㅠㅠ 

하지만 절대 이 방법으로 하시면 안됩니다. 

이유는 앞커버의 도색된 페이트가 힘없이 떨어지고 커버를 마감한 테두리에 드라이브 자국이 선명하게 남습니다. 

이 방법은 절대 비추이니 하지마시고 제가 소개하는 방법으로 오픈해서 청소하세요.





② 하단의 + 나사를 풀어주셨다면 선풍기를 세워주세요. 






③ 세워진 선풍기 앞커버를 ↓방향으로 힘을 주면서 →쪽으로 당겨주세요.




이때 아래의 사진처럼 선풍기 하단을 발로 고정해주시면 한결 작업이 수월합니다.

 




④ 앞커버를 탈거한 사진입니다. 장착되어 있을 때와는 다르게 속은 장난아니게 먼지들의 천국이네요. 

남편은 이 먼지들이 자기입으로 들어가는줄도 모르고 청소없이 작년에도 사용했습니다. 바~빙!! 

 


 

일반 선풍기는 여름에 몇 번씩 청소를 했지만 이 선풍기는 커버를 열어 보다가 포기를 했었습니다.

 



⑤ 샌디 선풍기 날개에도 지나간 세월의 흔적들이 남아있군요.

날개 끝부분 시커먼 먼지 보이시죠? 날개를 오픈하기 위해선 중앙 부분의 흰 플라스틱 캡을 제거해야합니다.

일반 선풍기와 거의 같습니다. 




⑥ 캡부분을 잘보시면 한글로 잠김과 열림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작은 힘으로도 캡제거가 가능하니 방향대로 오픈을 해주세요.






 



⑦ 캡을 제거하고 선풍기 날개를 깨끗하게 흐르는 물로 세척하고 다시 장착하니 마음까지 청소한듯....

투명한 연두빛 처음 구입할때 느낌으로 돌아 왔습니다. ㅎㅎㅎ

 



이것으로 모리타 샌디 선풍기 청소를 마칩니다. 청소를 위해 몇가지 정보를 검색하여 찾아보았지만 그 방법대로 하다간 선풍기 손상은 불가피해 보여 

남편이 터득한 방법을 소개한 내용입니다. 혹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아시는 방법으로 청소를 하시면되니 넘어가 주시고 만약 모르시는 방법이였다면 

예쁜 댓글 부탁드리고 공감도 부탁드리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