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임시저장 글찾기

반응형

티스토리 임시저장

 


안녕하세요. 푸하맘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저만의(?) 팁을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저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 기간이 오래되진 않았지만 초보의 블로그 운영팁이라 생각하시고 읽어주세요.

 

 

최근 여러개의 글을 올리고 생각날때마다 임시저장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어느 순간 임시저장된 글들이 모두 사라져버린 웃지못할 일이 벌어졌습니다. 다음, 티스토리, 네이버까지 모두 검색을 해보고 찾았는데 해답은 없고 절망한 순간 남편의 도움으로 지옥에서 천당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누구나 한번쯤 아니 격지마세요. 만약 이런일이 일어났다면 100%

 정답은 아니지만 저처럼 한번 해보세요.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참고로 이글이 티스토리 임시저장 복구의 글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임시저장된 글이 나타나지 않을때 아래의 방법으로 해보시면 글이 나타날수 있다는 저의 해결 방법임을 알려드립니다. 

 

 

티스토리 임시저장

 

 

① 익스플로러 열어주세요.

② 선택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티스토리 임시저장

 

 

① 인터넷옵션 창이 열리면 "고급" 탭으로 이동합니다.

②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에 "원래대로"를 클릭해 주세요.

③ 마지막으로 확인을 눌러주시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티스토리 임시저장 글찾기

 

 

저는 위같은 방법으로 임시저장을 눌러도 나타나지 않는 저장글을 복구를 했습니다. 정말 지옥에서 천당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기분 아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글을 다시 적는다는 것은 생각만해도 끔직한 일이죠. 아무턴 이렇게 해결을 하니 너무 기분이 좋아 다른 분들에게도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하니 

만약 안되는 분들이 있다고 하셔도 이해를 해주시고 다른 방법을 또~ 찾아보세요. 가능한 제가 올려드린 방법으로 성공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끝으로 티스토리 글쓰기의 임시저장 기능이 장점도 있지만 분명 단점도 있습니다. 잘 사용한다고하여도 시스템의 문제나 본인 컴퓨터의 문제로 저와같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생각과는 다르게 모든 상황이 각각의 문제로 발생하겠지만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운영진 역시 이런 문제뿐 아니라 네이버처럼 빠른 서비스를 기대해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대부분의 개인 유저들은 네이버 블로그의 편리성과 포스팅 노출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겁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뭔가의 장점도 분명있습니다. 이런 장점들을 잘 이용하시어 빠른 고객응대로 업그레이드 해주신다면 대한민국 최고의 소통 공간이 마련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네이버의 갑질을 누구도 막을순없겠지만 네이버 역시 사용하는 유저입장에서는 분명 장점도 많이 있습니다. 저 역시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싶었지만 신랑의 권유로 티스토리를 하면서 벌써 애착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