칫솔 어떻게 소독하고 계시나요?

반응형

칫솔소독



매일매일 사용하는 칫솔 어떻게 소독하고 계시나요. 그냥 칫솔모가 벌어 질때까지 쓰다가 칫솔을 교체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 참고로 많이 벌어진 칫솔로 양치를 하면 양치의 효과가 50%이상 떨어진다고 하니 제때제때 칫솔 교체를 꼭 해야겠습니다)


하지만 매일 아이들과 가족들 입에 들어 가는 칫솔이니 생각날 때마다 가끔씩 소독해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칫솔살균기도 관리를 깨끗이 하지 않으면 살균기 내부에 냄새도 나고 오히려 더 비위생적이라는 분도 있었습니다.

제가 하는 모든 살림살이 방법은 간단합니다.
복잡하고 번거로우면 지키기 어렵다는 생각으로 살아가기 때문에^^



 


칫솔소독




준비물 너무 간단합니다. 가족 수만큼의 컵과 미지근한 물, 베이킹소다만 있으면 됩니다. 




요즘 친환경 세재를 많이 쓰기때문에 베이킹소다는 어디서나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베이킹소다의 유통기한이 3년이니까 대용량을 구매해서 집안 곳곳 청소할 때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베이킹소다는 의외로 쓰이는 곳이 너무 다양하고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 중이서 칫솔소독 방법입니다.




칫솔소독


칫솔소독



절대 뜨거운 물 준비하시면 안됩니다.

칫솔이나 칫솔모가 플라스틱 제품이라 성분이 혹시 뜨거운 물에 녹고 칫솔이나 칫솔모의 변형이 올수 있기 때문입니다. 뜨거운 물 소독이 아니라 베이킹소다 물의 소독이기에 미지근한 물에도 베이킹소다는 아주 잘 녹습니다.

저는 티스푼 2개 정도의 베이킹소다를 넣고 휘휘 저었는데 금방 녹았습니다. 





칫솔소독




가족들의 칫솔을 넣고 20-3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그 다음 깨끗이 씻은 후 건조하면 됩니다.

칫솔 담근 물은 씽크대 설겆이통을 씻는데 사용해도 좋겠습니다.


칫솔소독



눈에 보이도록 세균이 없어진걸 확인할수 있는건 아니지만 뭔가 개운한 느낌이 듭니다.
이래서 소독을 하나 봅니다.


칫솔을 보관할때 가족들 칫솔을 한곳에 두면 칫솔모끼리 부딪혀서 아주 좋지 않다고 합니다.
꼭 나눠서 칫솔꽂이에 꽂아 두어야겠습니다.

그리고 변기 사용 후 물을 내리면 세균이 칫솔에 까지 모두 분사된다고 하니 변기뚜껑을 닫고 물 내리기는 좋은 습관인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들도 꾸준히 설명하고 이야기한 결과 이제는 거의 지켜고 있습니다.



큰 돈이나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생활에서 쉽게 실천 할 수있는 좋은 정보는 꼭 기억해서
지키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2016/10/23 - [푸하맘쿡] - 간단한 파 보관방법

2016/10/20 - [푸하맘쿡] - 담백하고 맛난 감자볶음

2016/10/12 - [푸하맘쿡] - 콩나물무침 정말 간단하고 아삭하게

2016/10/11 - [푸하맘쿡] - 브로콜리 맛있게 데치기

2016/10/09 - [생활속리뷰] - 초등 추천 멜로디언 smn -37n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