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하게 건강한 팝콘만들기

반응형

아이들이 팝콘을 너무 좋아하지만
영화관에서 파는 팝콘, 전자렌지용 팝콘 모두
첨가물이 너무나 많다는 말에
될 수 있음 먹이지 않았어요.

집에서 팝콘을 만들어 줄려고 보겔팝콘용 옥수수를 구매해 둔지 몇 달이 지나고 이제 생각이 나서 처음 튀겨 봅니다.

건강한 팝콘만들기



사 놓은지 몇 달이 지난 보겔 팝콘용 옥수수.
700g이 3000원도 하지 않으니 정말 저렴하죠.
파는 팝콘이 얼마나 비싼지도 알수 있어요.



건강한 팝콘만들기



조금만 튀길거라 중간정도의 코팅된 냄비와
뚜껑은 안을 볼 수 있는 다른 뚜껑으로 준비합니다.

건강한 팝콘만들기



저희집은 버터를 많이 먹지 않기에 한 번 사서
미리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어두면
이렇게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건강한 팝콘만들기



냄비에 버터 2조각을 넣었어요.

건강한 팝콘만들기



옥수수가 부풀것을 생각하고 많지 않은 양의 옥수수를 넣고 뚜껑을 닫습니다.
너무 싱거울 것 같아 소금을 조금 같이 넣었어요.

건강한 팝콘만들기



처음엔 반응이 없다가 소리를 내며 팝콘이 만들어 지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는 약불로 해야 합니다. 센불에서 버터가 탈 수가 있으니까요.
아이들이 너무 신기해 하며 보네요.



건강한 팝콘만들기



점점 완성되어 가는 팝콘.
버터 냄새에 얼른 먹고 싶다고 아우성이네요.

건강한 팝콘만들기



짠~ 완성했어요.
생각보다 너무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요.

건강한 팝콘만들기



소금을 넣었지만 너무 간이 되지 않아서 아이들이 실망하네요. 영화관의 그 팝콘은 무얼 더 넣어야 만들 수 있냐고 합니다.ㅜㅜ

하지만 몇 번 더 집어 먹더니 또 이 맛에 적응하네요. 참, 건강한 맛입니다 (^^)
먹을수록 옥수수의 고소함이 맛나네요.

다음엔 소금을 조금 더 넉넉히 넣어야 겠어요.

보겔 팝콘용 옥수수 한 봉지면 원없이 팝콘 만들어 줄 수 있겠어요.

간단한 아이들 간식 엄마표 팝콘입니다. 


2016/09/19 - [푸하맘쿡] - 칼과 도마에 기름이 묻지 않고 깔끔하게 오뎅, 베이컨 자르기

2016/08/31 - [생활속리뷰] - 모든 곡물의 어머니 퀴 노아 밥짓기 방법

2016/08/30 - [푸하맘쿡] - 고사리볶음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보아요~



반응형

'푸하맘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에 담근 매실청 걸렀나요?  (0) 2016.10.04
감기예방에 좋은 구운귤  (0) 2016.09.30
초간단 어묵요리 어묵전  (0) 2016.09.3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